2021. 6. 27. 22:11ㆍ경제

경제영역 이야기
우리의 사회는 4가지 영역으로 나누어집니다. 영역은 각각 노동자, 전문가, 사업가, 투자가로 구분됩니다. 이러한 영역에 따라 우리의 행동과 생각의 방향은 달라집니다. 먼저, 노동자와 전문가는 시장의 필수적인 존재입니다. 그들은 시장의 트렌드에 민감하며, 상황에 따라 우대받을 수도 우대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들은 기술과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한 분야에 대한 집중력이 높습니다. 다음으로, 사업가와 투자가는 시장을 만드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아이디어를 찾거나 검증하며 개선합니다. 이들의 생각 패턴은 소비가 아닌, 가치를 생산하는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우리의 시작 지점과 지향점은 모두 다르지만, 어느 한 영역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가치를 생산하는 이유
인류와 사회는 서로를 돕는 구조로 발전해왔습니다. 분업화와 전문화는 문명이 발전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모습은, 현대에서 서비스와 제품의 형태로 서로를 돕는 형태가 되었습니다. 서로를 돕는 형태 중 가장 일반적인 것은 산업화 시대의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이 모델이 가진 특징은 법인과 법인에 소속된 사람들이 한 목표를 향해 전진한다는 점입니다. 문제는 이러한 과정에서 얻은 결과물만을 중시하는 결과주의 때문에 시작됩니다. 결과주의는 과정에서 얻어지는 노하우와 경험을 간과하게 만드는 치명적인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성공확률을 우선순위 상단에 고정시키고 행동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생각은 결국, 더 많은 가치를 가지기를 기대하면서 과거와 다를 바 없는 행동을 하게 만듭니다. 우리는 어떤 영역에 있더라도 변화와 과정의 중요성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비효율적인 생각이 중요한 이유
전통적인 산업인 자동차 산업에서 최신 SNS 사업까지 우리 모두는 혁신을 목격하며 살아왔습니다. 이러한 기업과 산업은 주로 투자를 위해 분석되지만, 더 나은 가치를 위해서 분석될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런 혁신과 개선이 큰 투자와 적절한 시점이 있었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말은 틀린 말은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는 산업과 사업이 유명해지기 전에 적은 금액과 여러 번의 시도가 있었다는 것을 종종 잊곤 합니다. 아이디어는 기본적으로 비효율적입니다. 보통의 경우 가능성을 추론하는 과정에서 생각이 많이 필요하며, 방향이 크게 빗나갈 경우 재정적 손실이 찾아옵니다. 그러나 이러한 비효율적인 생각은 시장의 반응과 개선을 거쳐 새로운 효율적인 생각으로 태어납니다. 사회의 새로운 기준이 되는 것입니다. 또한 아이디어를 위한 시장성 검증 모델과 방법들이 태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발전 덕분에 적은 시간과 비용으로 새로운 가치를 시장에 선물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일반적인 생각에서 벗어나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는 태도와 시간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좋아하는 것에서 시작되는 가치들의 이야기
우리는 전문적인 것과는 상관없이 좋아하는 생각과 감정, 행동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공기와 같이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들과 연결됩니다. 또한 세상이 발전하면서 주위 사람들의 이야기와 유행하는 물건들을 쉽게 알아차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의 시장을 살펴보기를 추천합니다. 그렇게 한다면 그 분야를 이끌어가는 기업가들의 이야기가 함께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업은 남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기업가는 주위에 있는 친구일지도, 이웃일지도 모릅니다. 이제 우리는 자신의 이야기와 서비스 그리고 상품을 세상에 알릴 준비를 해야 합니다.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출을 관리하는 방법 (0) | 2021.06.29 |
---|---|
금융자산을 간단하게 파악하는 방법 (0) | 2021.06.29 |
가치를 찾는 간단한 방법 (0) | 2021.06.28 |
효율적으로 마케팅하는 방법 (0) | 2021.06.28 |
아이디어로 시장을 만드는 방법 (0) | 2021.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