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콘텐츠와 사람의 관계법

wisdombird 2022. 8. 12. 20:45

돈이 자신이 좋아하는 일과 방향성을 가지면 자연스럽게 따라오듯,

콘텐츠 수익도 사람과의 관계에서 어떤 방향을 가지면 따라오는지 알려준 강의를 들었습니다.

 

콘텐츠 그대로의 가치를 원하여 크몽과 같은 플랫폼에서 소통하는 사람,

콘텐츠에서 마음이 움직여 그 방향에서의 서비스와 제품을 원하는 사람,

지나가다 여러번 마음에 들어 단골이 되어 팁(광고)를 주고 방문하는 사람 등

 

도움을 받는 상대의 방향을 알아야 좋은 콘텐츠 응용 방향을 알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러한 소통을 위해서는 먼저 다가가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를 위해 칭찬을 동반한 긍정적인 댓글을 다는 연습은 효율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