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3. 17. 22:43ㆍ제로베이스
페이스북 광고소재
동영상 광고의 필수조건과 형태
페이스북 알고리즘은 광고주비드가(비용) 40%, 예상반응률(캠페인 목적에 맞춘 사용자 반응) 50%, 사용자 가치(콘텐츠 자체에 대한 반응 / 차단여부 등) 10%로 구성된다
15세동 = 15초 세로 동영상 사용
움직이지 않는 동영상은 동영상으로 인식 못하므로 지양하자
세로형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며 10초 이내 동영상의 효율이 가장 좋다
초반엔 후킹을, 중반엔 브랜드와 제품 노출을, 후반에는 행동유도를 하자 / 구체적인 방안은 AI질문과 검색으로 기준을 정하고 만들자
9:16 16:9 1:1 4:5 비율이 대표적이다
이미지 광고의 필수조건과 형태
단컷형식이 기본이다
슬라이드 형식은 2-10장까지 가능 및 링크 포함 가능과 동영상은 최대 60초이다 / 텍스트 비율이 20%넘지 말 것
컬렉션 형식은 이미지와 동영상으로 행동유도를 하게 해준다 / 구매 랜딩페이지 연결된다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와 비승인 사례
집행중인 다양한 광고를 실제로 확인해 볼 수 있는 곳이다
페이크 버튼, 비포 에프터 비교 이미지는 사용하면 안된다
랜딩 페이지가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일 경우 로고 부분적 사용가능 / 다른 컬러 사용 등 로고가치 침해는 피하자
상품 자체에 텍스트가 있는 형태는 텍스트 20%이상 시 검색저조 혹은 비승인을 받지 않는다
구글 애즈 광고소재
검색 / 디스플레이 / 쇼핑 / 앱 / 스마트(자동) / 동영상의 종류가 있다
트루뷰 = 영상 시작 시 나오는 기능 / 최대 3분이며 30초 이내 권장 / 30초를 다 볼 때만 과금
스킵불가 = 영상 중간에 나오는 기능 / 10분 이상 가능 / 높은 과금구조
범퍼 = 최대 6초의 스킵불가 / 노출 시 과금
보통 5초 안에 스킵을 하기에 5초 안에 후킹을 해야한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종류
이미지 광고 = 직접 제작한 소재로 정확한 이미지 노출 가능 / 약 20개의 이미지 제작 필요
반응형 광고 = 이미지, 동영상, 카피만 등록하면 자동 제작 / 자동 조합되어 노출되나 고퀄리티 광고는 어려움
최소 10개정도의 배너 이미지 제작을 권장하며, 규격은 강의자료를 참고하자
디바이스에 맞추어 단순한 이미지를 제작하자
적은 텍스트와 프로모션 내용이 함축된 카피 이미지를 사용하자
가격,장점,프로모션 등 효익을 전달하자
구글 광고 비승인 사례
금지된 콘텐츠 / 제한된 콘텐츠 = 폭력, 성인 포함이 대표적이다
카피 내 이슈 / 랜딩 페이지 이슈 = 오타 및 링크문제
정치 및 금융 관련 콘텐츠 / 비포와 에프터 이미지
정리 및 마무리
디지털 콘텐츠 유통 채널 = 유튜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포스트,브런치,틱톡,트위터 등
트리플 미디어의 이해 = 온드/페이드/언드 미디어
온드미디어 = 아이덴티티 정립, 비주얼, 콘텐츠, 레퍼런스
페이드미디어 = 광고 소재 기획 및 제작 방법
페이스북&구글 광고 소재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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