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6. 28. 11:17ㆍ경제
많은 사람이 제품을 알아보는 이야기
음식이나 물건을 체험할 수 있는 마켓에 가면 언제나 들려오는 목소리가 있습니다. 체험을 해보면 더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대사와 한 번이라도 행동해보자는 설득력 있는 몸짓들이 대표적입니다. 그런데 그들이 파는 상품은 평범하거나 검증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약간의 인지도를 얻지 못한 제품과 서비스는 소음을 내며 존재감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사람들이 저절로 발걸음을 옮기고, 자연스럽게 골라가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그 제품들의 기능은 다른 제품들과 비슷한데, 다른 제품보다 조금 더 비싸도 사람들은 신경 쓰지 않습니다. 이러한 비결은 브랜딩과 선택적 인지에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인터넷 광고도 우리의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효율적으로 인지시키는 방법
SNS는 이제 우리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과거 TV나 라디오에서 유명한 얼굴과 목소리만이 힘을 가지던 시대는 지나간 지 오래입니다. 또한 AI는 우리가 세상의 트렌드를 따라갈 수 있는 자가용 차가 되어주었습니다. 보통 처음 마케팅을 입문하는 사람들은 복잡한 시스템을 보며 당황합니다. 그러나 복잡한 회로도 설계도를 보여주면 알게 되는 법입니다. SNS에서는 서비스와 제품을 알려주는 인플루언서라는 인지 있는 직업이 우리를 도와줍니다. 그들은 TV광고와 같이 게시물과 스토리에 자연스럽게 우리의 생산품을 보여줍니다. 비용 역시 시장 경쟁 원리에 따라 일반인이 감당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특히 해외 인플루언서와 함께한다면 더 많은 고객들에게 빠르고 쉽게 상품을 알릴 수 있습니다. 서비스와 제품 기획에서 쓰이는 도구들은 마케팅 과정에서도 함께합니다. 주로 구글과 키워드 관련 사이트나 도구들이 사용됩니다. 이들은 사이트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하거나 특정한 타깃들에게 집중적으로 시장조사와 시장 반응을 얻어낼 수 있게 도와줍니다.
펀딩을 활용하는 방법
큰 목표를 위해서는 큰 힘이 필요한 법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레버리지를 사용한다 하더라도 개인의 힘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크라우드 펀딩의 경우 이러한 문제를 빠르고 안전하게 해결해줍니다. 크라우드 펀딩은 보통 법인을 만들고 힘을 모으고 싶을 때 사용하는데 준비가 많이 필요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사업자등록과 서비스나 계획의 상세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이후 펀딩 사이트의 심사를 통과해야 합니다. 물론 보상은 큽니다. 펀딩 과정에서 사이트의 인지도를 활용해 자연적인 마케팅이 되기도 하며, 자금을 통해 많은 예비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펀딩 자금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 됩니다.
마케팅 정확도를 높이는 방법
기획단계에서 우리는 타깃에 대해 생각합니다. 타깃 선별에는 나이와 성별, 직업, 사는 곳 등 다양한 기준이 영향을 미칩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우리가 모르는 변수들은 언제나 있다는 생각을 해야 합니다. 즉, 목표로 한 타깃에서 시장이 반응하지 않거나 반응이 적으면 조건을 바꾸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인지도가 높거나 광고는 많은데 반응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우리의 메시지나 서비스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결을 위해 시장의 필요와 욕구를 바탕으로 보완하기를 추천합니다.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출을 관리하는 방법 (0) | 2021.06.29 |
---|---|
금융자산을 간단하게 파악하는 방법 (0) | 2021.06.29 |
가치를 찾는 간단한 방법 (0) | 2021.06.28 |
아이디어로 시장을 만드는 방법 (0) | 2021.06.28 |
경제구조를 쉽게 파악하는 방법 (0) | 2021.06.27 |